대호집맛집 미인정보

고혈압의 진단

남산동고무다라이

고혈압의 진단은 혈압계 하나면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혈압은 아침 기상직후가 가장 높으며 저녁에 잠들기 전이 가장 낮습니다.

 

또한 긴장을 하거나 화가 나면 혈압은 순식간에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통계에 의하면 혈압을 연속하여 두번을 측정해도 수축기 혈압은 8, 확장기 혈압은 6정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이렇듯 혈압의 변동이 많기 때문에 고혈압을 정확히진단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3회 이상 혈압을 측정하여 그 평균으로 진단합니다.

 

또한 양팔의 혈압도 다를 수 있으며 이때는 높은 혈압을 기준으로 합니다.

 

혈압을 재기 전에는 다음 사항을 지켜야 오차를 줄일 수있습니다.

 

 

 

 

a.혈압은 반드시 앉아서 재거나 누운 상태에서 측정해야 합니다.

 

b.혈압을 측정하는 체위에서 5분 정도 안정을 취합니다.

 

c.대화는 혈압을 올리므로 금합니다.

 

d.혈압계의 압박대가 심장의 높이에 오도록 합니다.

 

e.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외인성 인자(흡연, 식사직후, 운동전후, 추위, 방광 충만 등)을 피합니다.

 

 

 

 

* 참고

 

고혈압으로 진단받고 정기적으로 혈압을 잴때는 보통 아침의 혈압이 높기 때문에 아침 중에 일정한 시간을 택하여 혈압을 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의사나 간호사가 혈압을 재면 긴장이 되어서 혈압이 높게 나온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러한 분들은 혈압재는 법을 정확히 배워 본인이나 가족중의 한사람이 측정하여 결과를 메모했다가 의사에게 보여주는 것이 현명합니다.

 

또한 고혈압으로 처음 진단이 되면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의 유무를 검사해야 합니다.

 

흉부의 방사선 촬영, 심전도 검사, 신장기능 검사, 고지혈증 및 당뇨에 대한 검사, 망막검사등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검사의 결과를 토대로 의사는 가장 적합한 치료를 선택하게 되고 예후를 판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 , , , , , , , , , ,

고혈압의 진단 appeared first on 상상뉴스.


고혈압의 진단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